MY MENU

업계동향

제목

미래부, 부산 영화의 전당에 디지털사이니지 테스트베드 구축 - 디지털데일리 16.11.15

작성자
oohad
작성일
2016.11.21
첨부파일0
조회수
38
내용

미래부, 부산 영화의 전당에 디지털사이니지 테스트베드 구축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영화의 전당’에 디지털사이니지(Digital Signage :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옥외광고) 테스트베드를 구축해 1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디지털사이니지는 TV, PC, 모바일에 이은 제4의 스크린으로 디스플레이산업 및 광고·미디어산업의 새로운 시장으로서 ICT 고부가가치화를 견인할 미래형 전략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래부는 2014년 ‘스마트미디어산업 육성 계획’, 2015년 ‘디지털사이니지산업 활성화 대책’을 수립했으며 그 일환으로 디지털사이니지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테스트베드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 잠실에 위치한 광고문화회관내에 구축된 테스트베드를 통해 현재까지 21개 기업의 26개 제품이 테스트에 참여했으며 키오스크코리아, 휴즈플로우 등 9개사가 국내외 시장진출 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미래부는 부산 영화의 전당은 매년 부산국제영화제가 개최될 뿐 아니라 월평균 4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곳으로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디지털사이니지를 홍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래부는 공모절차를 통해 선정된 SQI소프트 등 6개사가 개발한 기술 및 서비스를 시험·운용할 예정이며 향후 테스트베드에 적용되는 기술은 6개월마다 교체되며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용 기회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참여에 관심 있는 기업들은 홈페이지(http://smartsignage.or.kr)를 통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조경식 미래부 방송진흥정책국장은 “최근 옥외광고법 개정으로 디지털사이니지산업 활성화의 새로운 모멘텀이 마련된 만큼 테스트베드를 통해 다양한 유형의 성공 모델들이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