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회장인사말

  • 사랑하고 존경하는 한국 OHH광고학회 회원 여러분!
    14대 학회장 진홍근 입니다.
    아시겠지만 ‘OOH광고학연구’가 학회 설립 17년만에 드디어 한국연구재단 등재지가 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애 많이 쓰신 전임 회장님들과 편집위원장님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기쁜 소식을 임시 시작 첫날에 받았으니 전 복 많은 회장이라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이 복을 더욱 잘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습니다.

  • ‘키우고’, ‘살찌우고’

    지난 10년 동안 회원님들의 연구와 노력으로 옥외광고 관련법을 관리법에서 진흥법으로 개정하는데 우리 학회가 큰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광고자유표시구역’. ‘디지털광고’, ‘한시적자유표시구역’ 등 산업 진흥의 토대도 마련했습니다. 이제는 산업의 규모를 키우고 살찌우는데 학회의 역량을 쏟고자 합니다. 산업 진흥에 장애 요소를 제거하고, 새로운 OOH미디어가 전체 광고시장의 규모를 확대하고 발전시키는 원동력임을 증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향후 10년 산업 발전을 가져올 이슈에 대해 회원님들과 공유하고 연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옥외광고는 인류역사상 가장 오래된 광고매체입니다. 흥미롭게도 새로운 기술이 등장할 때마다 그 기술들과 융합하여 항상 발전해왔습니다. 학회도 새로운 형식과 내용으로 융합하여 발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발걸음은 학술대회와 학술지의 새로운 모습을 제시하는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새로운 형식, 내용, 장소를 추구하여 학문적 융합의 토대를 견고하게 구축하겠습니다.

    키우고, 살찌우는 것이 제 삶이었듯 한국OOH광고확회를 키우고 살찌우는데 임기 내내 노력하겠습니다. 학회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제 14대 한국OOH학회장 진 홍 근